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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lop/unity

[Unity]오브젝트의 거리 계산하기 | Vector3.Distanc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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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ector3.Distance(Vector3 a, Vector3 b) - a와 b 사이에 거리를 측정해 반환하는 함수

- 코드 - 

float dist = Vector3.Distance (a, b);

print("a와 b의 거리: " + dist);

 

거리를 구하는 방법들

Distance 말고도도 거리를 계산하는 다른 방법들이 있다.

1. Vector3.Distance2. magnitude는 거리 계산에 이용하며, 사용법이 같다

3. sqrMagnitude는 단순히 두 오브젝트 간의 거리를 비교할 때 사용한다.

sqrMagnitude는 제곱 값을 루트 계산 없이 그대로 반환한다. 정확한 거리는 측정할 수 없으므로, 두 벡터 사이에 무엇이 더 크고 작은 지 판단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.

 

예시

float distanceToPlayer = Vector3.Distance(transformPlayer스크립트를 가진 오브젝트의 위치, 해당 오브젝트의 위치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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